헬스 Story

헬스 리프팅 벨트 크리오로지 벨트 후기

BbackSsang 2020. 10. 25. 10:10

웨이트 트레이닝할 때 부상 방지와 더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프팅 벨트!

이전에 소개한 헬스 스트랩처럼 그에 준할만큼 웨이트 트레이닝에 필요한 장비인데요. 그 중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리프팅 벨트인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 리뷰에 앞서서 리프팅 벨트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를 조금 풀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리프팅 벨트 장비의 보조를 통해서 복부 내부의 압력 즉 복압을 증가시켜 코어 및 중심을 더 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그리고 척추와 허리를 보호 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마지막으로 리프팅 벨트 착용 전보다 착용하고 나서 더 고중량의 무게를 다룰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이전에 리프팅 벨트를 사용하지 않았떤 때가 있었는데 당시 스쿼트를 실시하던 중 마지막 세트 때 허리가 한번 제대로 삐끗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바로 병원에 갔을때에는 허리 염좌라는 판정을 받았고 그 통증이 약 2주~3주 동안 지속되서 헬스장에 가지도 못하고 집에 누워만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고나서 바로 찾게 된 것이 리프팅 벨트이고 리프팅 벨트를 착용하며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 이후부터는 고중량을 다루는 운동 중 부상을 당한적은 없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 중인 리프팅 벨트인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입니다.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는 장미란 벨트로도 유명한데 역도 선수와 역도 감독들의 피드백을 받아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도 선수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제가 써본 경험상 고중량을 다루는데 몸의 움직임과 코어를 잡아주는 능력이 아주 탁월한 제품이고 특히 몸이 움직일 때마다 벨트가 크게 제약을 주지 않아서 편합니다.

 

제품 설명에도 나와있고 제가 현재 약 1년째 사용 중인 경험에 의하면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는 겹겹히 가죽으로 되어있어 내구성이 매우 강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외부 영향(수분이나 압력 등등)으로 모양이 변형되거나 하지도 않았고요.

 

게다가 개인적으로 순백색의 디자인에 CHRIOLOGY 라는 금색 문구가 심플하면서도 너무 이쁜 것 같습니다. (다른 리프팅 벨트들은 보통 대개 검정색이어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유일무이한 단점이라면 가격대 정도가 되겠네요. 일반인이 사용할만한 리프팅 벨트들은 일반적으로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수 있지만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의 경우 138,000원입니다.

그래도 오랫동안 부상 위험없이 질 좋은 웨이트 장비를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하신다면 크리오로지 리프팅벨트는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인 제품이기도 하고요.

 

여기까지 제가 1년 가까이 사용 중인 크리오로지 리프팅 벨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